코로나가 계속적으로 유행하고 있나요. 가내 두루 평온하신지 모르겠습니다. 대기업들의 구조조정부터 소상공인들까지 경제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힘든 시간입니다. 여러 산업 중에서 가장 피해를 많이 입은 곳이 서비스업과 여행산업 분야라고 하는데요. 코로나를 이겨내면 사람들이 억눌렸던 에너지가 가장 폭발하는 분야가 관광업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봉쇄를 당한다거나 해서 날씨도 좋은데 집에만 박혀있어야 하기 때문이죠.
필자는 지금부터 8년 전에 해외여행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 때는 모든 것이 낯설고 불편했던 거 같습니다. 여행지에 도착해서는 좋았는데 여행지까지 갈 때까지의 과정이 쉽지가 않았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였지만 그래도 교통, 숙박 등 모든 것들을 준비하는 것이 쉽지 않았죠. 요즘에 해외여행을 다니는 사람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스마트폰의 출현으로 과거보다는 손쉽게 여행을 준비하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관광분야에서 과거에는 여행사가 관광객에게 숙박, 음식, 교통, 체험, 쇼핑 등을 중계하고 연결하는 방식이었으나 최근에는 에어비앤비와 같은 플랫폼 기업과 정보가 대신하여 vr 기술을 활용한 관광안내, 숙박 리뷰 플랫폼, 소셜 다이닌 중개 플랫폼 등으로 관광사업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활용하여 티켓의 구매, 숙박의 예약 등을 손 쉽게 처리할 수 있게 된것입니다.
그런데 화면으로 본 것과 실제는 다른 것이 많죠. 온라인에서 제공받은 정보와 여행지의 상황이 다르거나 추가로 부여되는 수수료, 익숙하지 않은 결제 방식 등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전세계 모든 관광지는 관광객들에 대한 정보를 확보하고 관광객의 동선 및 소비패턴을 분석, 이 정보를 마케팅으로 연동시키는 공통된 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고자 나타난 프로젝트가 있으니 그것이 바로 btour 프로젝트입니다.
전세계 관광도시에 관광 스마트 디바이스(블록체인 키오스크, 암호화폐 ATM, 암호화폐 POS기)를 보급하고 이를 통해 얻어진 관광객의 정보와 관광객의 소비정보를 빅데이터화하고 분석하여 제공함으로써 이를 이용하여 관광도시는 관광 정책을 수립하고, 관광 상품 사업자는 맞춤형 마케팅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관광객의 만족도가 높아지게 되고 관광 사업은 경쟁력을 갖게 됩니다.
btour에서 관광업을 하는 사업장에 기반을 제공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그런 사업구조를 갖겠다는 이야기입니다.
관광업의 규모는 2017년 기준으로 총 기여액 8조 2000억 달러, 직접 기여가 2조 5700억 달러로 시장규모만 14경 이상의 어마한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 나은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btour의 앞으로의 행보는 서서히 다뤄보려고 합니다.
Btour 토큰의 총 발행량은 20억개이며 개당 토큰의 가격은 0.1 USD이며 총 40프로의 물량을 팔 예정이라고 하네요
참고사항으로 아래와 같은 것들이 존재합니다.
Team & Advisors : 7프로 배정 수령일로부터 12개월간 락업
International Advisors & Founders : 10프로 배정, 수령일로부터 12개월간 락업
Partners : 3프로 배정, 락업기간 협의를 통해 정함
Marketing : 10프로 배정, 락업 기간은 마케팅 캠페인마다 별도로 정할 예정
Ecosystem : 25%의 토큰은 사용자 리워드로 사용될 것이며, 향후 생태계 확장에 필요한 개발과 투자에 사용
Reserves 5%는 회사 보유분입니다. 회사는 2~5% 보유를 유지하도록 관리할 예정
한국공식텔방: https://t.me/btourofficial_KR
홈페이지 : http://btour.io/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tourglobal
트위터 : https://twitter.com/Btour9
미디움 : https://medium.com/bto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