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캐스트윗은 기존 문제점을 어떻게 해소할까

#캐스트윗 #CTT #방송관련 #플랫폼내용자동검열 #크립튜브

스트리밍 시장은 계속 확대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확대됨에 따라 여러가지 문제들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라이브 스트리밍 시장의 문제점으로는 크게 스트리밍 플랫폼의 문제점과 라이브스트리밍 컨텐츠 크리에이터의 문제가 있습니다.

우선 스트리밍 플랫폼에서만 보자면 1. 사용자들이 시청과 참여에 의한 유형적인 보상을 얻지 못하는 것 2. 중앙화된 시스템과 불투명한 데이터 사용으로 인한 개인정보의 유출 위험 3. 크리에이터 노출 부분으로 1퍼센트의 대형 스트리머들만 대변되는 기존 시장 질서를 말합니다. 4. 저작권 침해의 문제가 있습니다. 다른 방송국의 자료를 따오거나 아니면 다른 스트리머의 자료를 따오는 행위들이 그것이죠.

라이브스트리밍 컨텐츠 크리에이터의 문제로는 이러한 사람들이 기존 플랫폼들의 선택지에 대해서 불만족감을 드러낸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방송을 할 수 있는 제한성이 있는 것에 대해서 문제점이 발생된다는 것이죠.

이러한 시점에서 캐스트윗은 CTT를 활용하여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2018년 이후에 많은 ICO들이 있었고 사라진 많은 프로젝트들이 있었는데 이러한 환경을 딛고 실생활에 사용되는 프로젝트가 되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사용자들에게도 어렵지 않은 친숙한 사용성, 토큰을 벌 수 있는 환경, 가치있는 실사용 환경이 있어야 하는데요. 이것을 위해서 캐스트윗은 사용자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첫번째 조건을 만족하기 위해서 캐스트윗은 기존 방식의 익숙한 사용방식의 플랫폼에 암호화폐를 도입하여 기존 사용자들에게 플랫폼의 기술과 블록체인의 장점을 맛보게 할 것입니다.

두번째 조건을 만족을 위해서 수익창출에 있어서 유투브를 예로 들자면 많은 수익을 유투브가 가지고 가고 그것보다 적지만 많은 수익을 유명한 크리에이터들이 가져가고 마지막으로 소량의 보상이거나 혹은 보상이 없이 대다수의 크리에이터들에게 돌아가는데요. 캐스트윗은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CTB포인트와 CTT토큰의 구조를 만들었습니다. 방송 등을 통해 CTB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고 이것을 CTT토큰으로 교환이 가능하고 이 과정에서 수수료는 없게 됩니다.

일반적 사용자, 인디 크레에이터, 프로 스트리머들 모두 우리의 직접적인 수익 배분 모델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이러한 구조는 플랫폼에 컨텐츠를 제공하게 되는 강력한 동기 부여가 될 것입니다.

마지막 조건 만족을 위해선 실사용 부분을 늘려야 하는데요. 유틸리티 토큰으로서 캐스트윗은 플랫폼 내의 온라인 구매, 캐스트윗의 독자적인 P2P 마케팅 시스템, 크리에이터 선물, 혹은 우리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 중 하나의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으면 암호화폐나 현금화를 바로 제공함으로써 토큰의 유틸리성을 실현하게 됩니다.